2024/02 2

초등공부, 독서토론논술과 문해력이 전부다!_초등학생, 내 자녀의 독후활동, 독서록, 독후감 어떻게 도와줘야 할까?!

대한민국 초등학교 학부모 대표채널 유튜브 - 학습,감정,진로코칭 / 독서토론논술교육 / 자녀 학교생활 https://www.youtube.com/watch?v=eBba-LfBTI8&t=63s 이번 시간에는 학부모 강연이 끝나고 어머님들로부터 많이 받는 질문 중의 하나인 독서록에 대한 이야기를 좀 나눠보려고 합니다. 강사님 저희 아이 독서록 쓰는 거 참 힘들어하네요. 어떻게 도와줘야 될까요? 독서록 쓰기는 하는데 영 마음에 안 드네요. ​ © inakihxz, 출처 Unsplash ​ 어떻게 아이를 지도해야 될까요라는 그런 고민들 하소연들을 많이 하시는데요. 그 이야기를 좀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은요 그래도 엄마 아빠에게 묻습니다. 엄마 나 걸리버 여행기 아낌없이 주는 나무 읽었는데..

카테고리 없음 2024.02.06

예비 초등학교 학부모아카데미 특강교육 강사강연_ 예비 초등학생 올바른 학습습관 갖추려면_학습습관 2/2

대한민국 초등학교 학부모 대표채널 유튜브 - 학습,감정,진로코칭 / 독서토론논술교육 / 자녀 학교생활 https://www.youtube.com/watch?v=9nNWBXSaBso&t=3s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자녀들에게 어떠한 습관을 길러주면 좋을지에 대한 이야기들을 나누고 있습니다. 생활 습관에 대한 이야기도 나눴고요. 학습 습관 예비 초등학교 학부모님들이 자녀를 위해 길러주셨으면 하는 그 학습 습관 중에서 두 번째 이야기를 좀 나눠보고자 합니다. 2022 개정 교육과정이 도입이 됩니다.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여러 가지 핵심들 되는 것들이 있지만 그중에서 눈여겨볼 게 뭐냐면 바로 자기주도성이라는 단어입니다. 어머님들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자기주도적인 학습 자기 통제력 절제력 기본 생활 습관 형..

카테고리 없음 2024.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