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6학년 초등학생 추천 전집시리즈 세트 (한국사전집, 세계사전집, 과학전집, 수학전집 세트 추천)

Pro-Coach 2020. 5. 29. 12:44

초등학교 6학년어린이 추천 전집세트초등학생 교과서 및 교육과정 연계도서

초등학교 6학년 초등학교 최고 학년이면서, 사춘기를 겪고 있는 시기이지요. 또한 중학교 상급학교 진학을 앞두고, 진학과 진로에 대한 고민도 많은 시기입니다. 따라서 내가 어떻게 살아갈까? 누구를 쫓으며 살아갈까 하는 고민과 걱정이 많은 시기입니다. 다시말해 내면의 갈등이 소용돌이 치는 질풍노도의 시기이기에 누군가 중심을 잡아 주어야 합니다. 

부모가 될수도 있고, 친구가 될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제일 좋은 길잡이, 멘토는 책이었으면 합니다. 삶의 지혜와 방향을 책에서 잡는 것이 제일 현명합니다. 그런데 이는 독서습관이 자리잡은 친구에게 해당될듯 합니다. 그렇지 못한 경우, 친구의 말이나 연예인의 한마디, 그리고 유튜브의 짧은 영상에도 마음이 휩쓸리기 쉽상입니다. 

독서습관이 자리잡지 못했다고 성급할 필요는 없습니다. 6학년, 지금부터라도 천천히 차분히 독서해 나간다면 얼마든지 독서가 주는 즐거움과 유익을 누릴수 있습니다. 먼저 위인전, 학습만화 (아주 유익한 양서) 부터라도 책을 가까이 하는 습관, 흥미가 필요할 것입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독서를 강요할 필요는 없습니다. 천천히 하지만 손에서 책을 놓치지 않는 것이 제일 중요할 것입니다.  

수불석권, 손에서 책을 놓지 않는 습관을 길러 주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스마트폰과의 전쟁! 게임과의 전쟁이 있지만 그래도 부모가 아이의 독서습관을 위해

책을 잡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늦었다고 생각할때가 빠르다는 말이 이때는 위로가 되겠네요. 

네이버 맘카페 <초등부모학교>는 많은 학부모들이 추천해 주고, 지금도 정평이 난 초등학생들을 위한 전집세트, 필독서와 권장도서를 정리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집에 소장할 만한 전집을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1학년~6학년 학년별 추천 전집 세트는 무엇이 있을까 정리해 봅니다다른 학년의 초등학생 전집 세트는 별도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cafe.naver.com/8to13/9276

 

유치원생, 초등학교 1학년, 어린이 ...

집이 곧 학교가 되고, 집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학교 도서관이용도 불안하...

cafe.naver.com

https://cafe.naver.com/8to13/9277

 

초등학교 저학년, 초등학교 2학년, ...

초등학교 저학년, 초등학교 2학년, 어린이 추천 전집세트, 초등학생 교과서 및 교육과정 연...

cafe.naver.com

https://cafe.naver.com/8to13/9280

 

초등학생 3학년 어린이 전집 추천, ...

초등학교 3학년, 어린이 추천 전집세트, 초등학생 교과서 및 교육과정 연계도서 초등...

cafe.naver.com

https://cafe.naver.com/8to13/9298

 

초등학교 4학년, 초등학생 추천도서 ...

초등학교 4학년, 어린이 추천 전집세트, 초등학생 교과서 및 교육과정 연계도서 초등학...

cafe.naver.com

https://cafe.naver.com/8to13/9299

 

초등학교 5학년 어린이 추천 전집시리...

초등학교 5학년, 어린이 추천 전집세트, 초등학생 교과서 및 교육과정 연계도서 초...

cafe.naver.com

이번에는 초등학생 6학년 친구들이 읽으면 좋을 추천 전집을 정리해 봅니다. 

저희 초등부모학교 카페에서 지속적으로 추천되고 회자되고 있는 초등학생 전집세트인데

학년별로 나누어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5년 이상 꾸준히 학부모와 교사들로 부터 사랑받아오고 있는 추천 전집세트이다.

2. 교과서 및 교육과정과 연계된 도서이며학생들의 독서습관을 잡아줄 흥미로운 책이어야 한다.

3. 소장할 만한 가치가 있고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읽어도 좋을 전집이어야 한다.

6학년의 경우 단연 1순위로 꼽은 것은 고전 동화시리즈입니다. 오랜전 부터 읽혀오고, 어린이들로 부터 사랑받아 오는 시리즈 입니다. 제2의 교과서로 불릴만큼 인기가 많은 책들을 전집형태로 묶어 놓은 것이지요. 

초등학교 저학년 부터 1단계, 2단계를 천천히 읽어온 친구라면 3단계도 어렵지 않게 읽을수 있을 것입니다. 

어린이 부터 어른들까지 교양도서로 함께 읽어도 좋을 책들입니다. 

더불어 사계절 1318 시리즈, 창비수상작 시리즈도  좋습니다. 시공 3단계에서 목마름이 가시지 않는다면 창비 청소년 문학세트와 더불어 함께 읽어도 좋을듯 합니다. 그런데 기본은 시공 3단계 이지 않을까 합니다. 

https://coupa.ng/bDicfq

 

[상품권2만원증정]시공주니어 문고 3단계 80권세트

COUPANG

www.coupang.com

초등학교 6학년의 경우, 만화 형태로 된 것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학습만화도 최대 3,4,5 학년 정도까지 인듯 합니다. 이제는 방향전환이 필요하니 글밥 위주의 책으로 천천히 훈련과 적응이 필요할듯 합니다. 

더불어 위의 시공주니어 3단계가 세계고전 동화 중심이라면 한국문학전집은 우리나라 고전이 담긴 전집입니다. 중고등학교 문학, 국어시간에 자주 접하게 될 내용을 미리 천천히 음미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아무래도 수능시험에서 국어 부분에 문학 파트가 차지하는 비중이 있다보니, 지금 부터 천천히 우리문학에 대한 지문과 친숙해 지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https://coupa.ng/bDicwS

 

[전집]서울대선정 한국문학전집/2019년 강력추천/전100권/청소년한국문학 : 우리나라 근 현대문학�

COUPANG

www.coupang.com

이어서 수학 전집입니다. 수학에 대한 흥미와 스토리텔링 요소를 더한 책입니다. 초등학교 5학년 필독서, 권장도서, 추천 전집에 보시면 과학뒤집기 심화편이 있습니다. 과학뒤집기를 먼저 읽으면 실생활에서의 원리와 재미를 느끼게 되는데요. 이를 이어서 수학뒤집기를 읽으면 좋을듯 합니다. 어렵다고 느끼면 동영상을 참고해 학습해 나가면 더욱 학습능률이 오를겁니다. 

더불어 초등학교 4학년 추천 전집시리즈로 안내해 드린 주니어김영사의 앗시리즈를 다시 꺼내 읽어 보아도 참 좋습니다. 4학년때 60프로 정도 이해했다면 6학년때는 80프로 이상을 이해하면 몰입할수 있을듯 합니다. 

앗시리즈는 초등학생들의 수학과학 전집시리즈의 고전과 같은 필독서에 해당하는 참 좋은 책입니다. 

좋은 책이라 함은 아이들이 몰입하여 내용을 익힐수 있는 책이라는 말이지요. 

https://coupa.ng/bDicEa

 

[성우주니어] 수학 뒤집기_심화편(50권+동영상88강)

COUPANG

www.coupang.com

 

앗 시리즈 70권 세트 개정판

COUPANG

www.coupang.com

초등학교 6학년 이니 한국사는 5학년 교육과정에 소개가 되고, 또 5학년 과정에서 용선생 역사시리즈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물론 만화이지만 역사흐름 잡기에는 안성맞춤이지요. 6학년은 한국사와 더불어 세계사 이해를 하는 데 초점을 두면 어떨까 합니다. 중학교에 들어가면 교양을 쌓는 세계사를 천천히 읽어볼 시간이 부족할 겁니다. 

그리고 세계사의 상식과 이해는 전 교과목에 두루두루 영향력을 미칠겁니다.  처음 세계사를 접하는 초등학생들을 위해 비교적 쉽고, 그림설명이 많은 책으로 추천합니다. 처음부터 너무 힘들게 읽으면 흥미가 떨어질거라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역사흐름과 같이 발 맞춰가면 더욱 좋을듯 합니다. 

세계사연대표와 한국사 연대표를 동시에 놓고 읽어나면 얼마나 흥미로운지요. 

https://coupa.ng/bDia7V

 

[전집]히스토리 톡톡 (전40권) : 융합사고력을 위한 주제·키워드 중심의 신개념 세계사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매일 조금씩 시간을 정해 놓고 꾸준히 책을 읽기를 응원합니다. 

초등학생 뿐만 아니라 학부모도 함께 읽어도 좋을 작품들이 많습니다. 함께 읽다가 감동의 도가니에 빠져들기도 하죠. 

충분히 소장 가치가 있는 책들이며, 어른들도 초등학생 자녀와 함께 읽어도 좋을 교양서적이자 초등학생의 권장도서입니다. 또한 충분한 소장가치가 있는 책이자 독서교육에 관심있는 가정이라면 소장하고 있을 책이랍니다. 

위의 추천도서 가운데 만화라 망설이는 분들도 있겠지요. 그런데 만화책이라 함은 양질의 도서가 아니라는 편견은 애석합니다. 와이시리즈, 후시리즈와 더불어 용선생 한국사도 읽어보시면 괜찮은 책이구나, 어른이 읽어도 참 좋겠다 하는 생각이 드실정도로 잘 정리된 컨텐츠입니다. 

어떠한 책이든 아이들이 먼저 관심가지고 흥미있어 할만한 책을 먼저 들이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좋은 책을 소개하는 북 소믈리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쏟아지는 많은 책들 가운데 옥석을 가리는 활동을 누군가는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책을 통해 아이들은 독서습관을 가지게 되고책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단순히 아이만 책을 읽는 것이 아니라부모도 함께 읽으면서 동심의 세계추억을 다시 느껴보는 시간이 되실 것 같습니다책을 통해 부모도 아이도 함께 성장하는 귀한 시간이 되길 소망해 봅니다.

덧붙여아이들과 독서할때 여러가지 ASMR을 활용하지만 자연의 소리 ASMR도 꽤 좋은것 같아요독서하면서 잔잔한 백색 소음으로 활용해 보세요

https://coupa.ng/bDiauD

 

[전집]용선생 만화 한국사 1-12권 세트 (노트 증정)

COUPANG

www.coupang.com

https://www.youtube.com/watch?v=dI3toQVr9e8

--------------------------

독서교육에 조예가 깊은 지인분이 귀한 수업을 진행하기에 안내드립니다.

온라인 독서수업, 초등부모학교 <서유당> Since 2022. 3. 1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합니다.

학년별 8명 소수정예수업, 주 1회 50분 수업, 월 4회 수업

전) 서울의 초등교사이자 독서전문교사가 수업을 이끄신다고 합니다.

초등학교 독서수업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서유당> 상담전화 : 010-3O57-4863

자세한 내용안내 : https://cafe.naver.com/seoyoudang/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