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초등수학전집, 과학전집 추천 (초등학생 교과서연계 권장도서, 필독서, 추천도서) 앗시리즈 전집, 수학뒤집기 기본편 (심화편), 과학뒤집기 기본편(심화편), 와이, 하우소

Pro-Coach 2020. 6. 3. 02:50

많은 초등학교 부모들이 관심있어하는 분야는 단연 수학이다. 

그런데 우리 아이에게 수학에 대한 어떻게 흥미를 불러 일으켜 줄까는 늘 고민이고 관심사이다. 

그래서 네이버카페 <초등부모학교>에서는 초등학교 학부모들이 올려준 자료를 바탕으로 초등학생들이 읽으면 좋을 수학전집과 과학전집 세트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초등학교 취학전 영,유아 유치원생, 초등학교 1학년 저학년 부터 ~ 초등학교 6학년 고학년 까지 읽으면 좋을 과학전집세트, 수학전집세트를 추천, 안내합니다. 

추천기준 다음과 같습니다. 

1. 영유아 학부모 및 초등학교 학부모들이 꾸준히 추천하고 있는 수학전집, 과학전집 

2. 아이들이 실제로 흥미있어하고 한권을 읽고 계속적으로 책에 손이 가는 책 

3.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함께 읽을수 있는 수학, 과학 전집 세트. 즉 다시말해 교육과정과 연계해서 함께 읽을수 있는 전집세트. (실제 초등교육과정과 많이 벗어나거나 과학이론에서 아님으로 증명된 것을 업데이트한 전집) 

아무쪼록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영유아 취학전 아동을 위한 전집세트, 초등학교 1학년 ~ 6학년 까지 각 학년별 추천도서, 권장도서, 필독서 및 추천 전집세트는 별도의 글로 안내를 해 드립니다. 참고하세요. 

영유아, 초등학생을 위한 수학, 과학 전집 세트 

1. 수학 전집세트입니다. 저학년의 경우 수학뒤집기 기본편이 많은 학부모로 부터 추천을 받았네요. 실제로 초등학생들도 꽤 좋아하고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선생님도 놀란 초등 수학뒤집기 기본편 인터넷영상강 완구 매트 RC 작동완구 기타작동완구

COUPANG

www.coupang.com

수학뒤집기 세트는 기본과 심화로 구성이 되어 있지요, 그리고 동화와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되어 있어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수 있는 장점도 있지요,. 수와 연산, 그래프, 도형 등의 분야별로 책이 구성되어 있지요.

 초등학교 4학년이상 이라면 수학뒤집기 세트 심화편을 천천히 그리고 반복해서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기본편이든, 심화편이든 아이들은 수학이라는 과목자체를 즐기지 않기에 처음에 거부감을 가질수 있다. 이때 부모가 천천히 읽어주며 설명해 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수학뒤집기의 최대 장점은 바로 동영상강의와 수학교구들이 함께 있다. 그래서 전집, 책만 있는 것이 아니라 강의 영상과 함께 구성이 된 것이 좋다. 누군가 설명해 주는 수학의 원리를 들으면 휠씬 이해가 빠르다,.

https://coupa.ng/bDypgV

 

[성우주니어] 수학 뒤집기_심화편(50권+동영상88강)

COUPANG

www.coupang.com

이어서 20년 넘게 꾸준히 사랑받아오는 스테디셀러의 전집이다. 아마 너무나 잘 아는 주니어김영사의 앗!시리즈이다. 초등학생의 교양도서로 베스트셀러이다. 앗시리즈는 수학,과학의 내용이 메인이며, 역사, 지리, 인물 등 전분야에 걸쳐 두루두루 다루고 있다. 쉽게 말해 융합교육 STEAM 을 위한 최적의 교재이다.

위의 뒤집기 세트와 달리 별도의 영상자료는 없다. 하지만 아이들이 언제 어디든 들고 다녀도 좋을 가벼운 무게와 사이즈라서 아이들은 수불석권할수 있는 교재이다.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이면 앗시리즈를 천천히 읽으면서 섭렵하면 좋겠다. 천천히 반복해서 보기를 강추한다. 

https://coupa.ng/bDypTX

 

앗 시리즈 70권 세트 개정판

COUPANG

www.coupang.com

영유아, 초등학교 1학년, 2학년 즉 처음 수학과 과학을 가장 쉽게 접하는 책으로는 How So (하우소) 시리즈를 추천한다. 아이들이 내용과 함께 그림설명이 곁들여져 있어 쉽게 내용을 이해할수 있다. 만화라고 염려할 필요없다. 책에 빠져들고 내용에 몰입하며 자연스레 지식이 자라는 것이다. 좋은 학습만화는 권장할수 있다.

하우소 시리즈에서 과학부분만 별도로 구성된 제품이 더 좋다, 세계사, 한국사 부분은 고학년에서 별도로 구입하면 좋겠다. 책을 구지 미리사서 묵힐 필요는 없지 않은가. 

가끔 와이시리즈와 하우소 시리즈 중 좋은 것을 말해달라고 하시는데, 오른손이 이뻐, 왼손이 이뻐하는 질문과 같다. 편하게 읽어온 것이 있다면 그것이 더 좋겠다. 

하우소와 와이시리즈 중 과학전집세트만 별도로 링크를 걸어둔다. 

https://coupa.ng/bDyqcO

 

[전집]How so? 교과융합 과학탐구(하우소과학탐구)전60권/하우소지식똑똑과학탐구 개정신판 : 초등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DyqCd

 

Why? 와이 초등과학학습만화 시리즈 82~91권 전10권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초등학교 학생들이 어려워 하고 부담스러워 하는 과목이 수학, 과학이다. 인문학적 소양은 부모가 어릴적 동화를 꾸준히 읽어주었기에 부담이 덜한듯 하다. 그러나 이공계적 소양은 길러주어야 한다. 

아이들의 교양이 쑥쑥 자라길 응원한다!! 

초등부모학교에 더 많은 자료들이 있으니 함께 하시면 좋습니다. 

cafe.naver.com/8to13 

위에는 독서할때 함께 듣는 ASMR

--------------------------

독서교육에 조예가 깊은 지인분이 귀한 수업을 진행하기에 안내드립니다.

온라인 독서수업, 초등부모학교 <서유당> Since 2022. 3. 1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합니다.

학년별 8명 소수정예수업, 주 1회 50분 수업, 월 4회 수업

전) 서울의 초등교사이자 독서전문교사가 수업을 이끄신다고 합니다.

초등학교 독서수업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서유당> 상담전화 : 010-3O57-4863

자세한 내용안내 : https://cafe.naver.com/seoyoudang/4